Skip to Content

한국영화 베스트무비

시대별 한국영화상에서 최고의 무비, 드라마 리스트

2017 한국영화 빅4 여름대전…승자는 누구?

2017 한국영화 빅4 여름대전…승자는 누구?

Closed

올 여름 극장가를 뜨겁게 달궈놓을 한국영화 대작 4편이 개봉을 앞두고 벌써부터 관심이 높다. 오는 6월과 7월 사이에 개봉을 앞두고 치열한 스크린 전쟁을 치룰 한국영화 대작을 지금부터 살펴보자.

1.택시운전사 (7월 개봉 예정)

-감독 : 장훈(주요작품 : 고지전, 의형제)
-출연배우 : 송강호, 토마스 크레취만, 유해진, 류준열
-기대포인트 : 믿고 보는 송강호의 귀환
-시놉시스 : 1980년, 서울의 택시운전사가 취재에 나선 독일기자를 우연히 태워 광주로 가게 된 이야기

(사진=네이버영화)

영화 <고지전>이후 5년 만에 복귀하는 장훈 감독.
차기작 <택시운전사>는 5.18 광주민주화운동을 소재로 한 영화다. 그간 5.18 소재 영화는 많이 제작됐는데, 장 감독이 송강호를 주연으로 어떻게 해석할지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. 장훈 감독은 그날의 분위기를 생생하게 표현하기 위해 당시, 실제 독일 기자였던 위르겐 힌츠테터를 직접 인터뷰하는 노력을 선보였다.

2.군함도 (7월 개봉 예정)

-감독: 류승완 (주요작품: 베를린, 베테랑)
-출연배우 : 황정민, 소지섭, 송중기, 이정현
-기대포인트 : 류승완 감독의 첫 역사물
-시놉시스 : 일제 강점기, 일본 군함도에 강제 징용된 후 목숨을 걸고 탈출을 시도하는 400여 명 조선인의 이야기

(사진=네이버영화)

그동안 액션영화 위주로 제작해 온 류승완 감독이 처음으로 우리나라의 아픈 역사를 소재로 다룬 영화 <군함도>를 제작했다. 일제강점기 우리가 절대 잊으면 안되는 아픈 역사를 류승완 감독이 어떻게 보여줄지 2017 가장 기대되는 영화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.

3. 옥자 (6월 개봉 예정)

-감독: 봉준호 (주요작품: 괴물, 설국열차)
-출연배우 : 틸다 스윈튼, 제이크 질렐한, 안서현, 릴리 콜린스
-기대포인트 : 헐리우드 톱스타들의 출연
-시놉시스 : 비밀을 간직한 채 태어난 거대동물 옥자와 함께 사는 미자 사이에 발생하는 에피소드를 그린 영화.

OKJA

(사진=네이버영화)

영화 <설국열차> 이후 4년 만에 차기작으로 돌아온 봉준호 감독.
영화 <옥자>는 틸다 스윈튼을 비롯해 제이크 질렌할, 릴리 콜린스 등 헐리우드 스타들이 대거 출연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. 그런 까닭에 순수한 한국 영화라고 분류하기 애매하다는 평도 있다. <옥자>는 국내개봉과 더불어 넷플릭스를 통해 6월 전 세계에 공개될 예정이다.

4. 신과함께 (7월 개봉 예정)

-감독: 김용화 (주요작품 : 국가대표, 미녀는 괴로워)
-출연배우 : 하정우, 차태현, 주지훈, 마동석, 이정재, 김향기
-기대포인트 : 인기 웹툰 원작과 쟁쟁한 배우진
-시놉시스 : 인간의 죽음 이후 저승 세계에서 49일 동안 펼쳐지는 7번의 재판 과정 동안, 인간사에 개입하면 안 되는 저승차사들이 어쩔 수 없이 인간의 일에 동참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그리는 영화.

(사진=네이버영화)

웹툰을 원작으로 한 영화 <신과함께>는 저승 세계를 배경으로 해 CG가 중요하게 여겨지는 영화로써 김용화 감독이 설립한 특수효과 전문업체 ‘덱스터 디지털’의 저력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한다. 특히, <신과함께>는 1편과 2편을 촬영한 뒤 2017년 1편, 2018년 2편을 개봉할 예정이다.

Previous
Next